본문 바로가기

꼭 알아야 할 금융 재테크

애드센스 티스토리 2개 연동 및 광고 승인 성공한 후기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2번째 티스토리도 승인 받았다.

네이버 블로그 운영을 약 2개월 간 휴식기를 가지면서 티스토리 서브 채널을 애드센스에 추가 연동하기 위해 도전을 했었는데요. 기분 좋게 오늘 날짜로 2번째 티스토리도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할 수 있다는 심사 승인 메일이 날아오게 되었습니다. 기존에 운영하던 티스토리 채널은 구글 애드센스와 쿠팡 파트너스 등으로 적지 않은 수익을 뽑아내면서 재테크의 수단으로 접근했던 블로그의 1개월 총 수익이 500만원을 넘기던 시기도 있었는데요. 아쉽지만 다음 카카오에서 검색 통누락을 시킴으로써 해당 채널은 저품질을 맞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당시에 검색 통누락을 야기시킨 저품질 요인을 개선하고 고객센터에 검색 반영 재요청을 진행하면서 일정 부분 해결을 했었지만, 기존에 다음 포털 메인에 노출되던 포스팅들이 전부 후순위로 밀리면서 약간의 의욕을 잃게 만들었어요. 하지만 어디까지나 시행착오가 있을 뿐! 네이버 자동차 전문 인플루언서로 활동하면서 당연히 메인 채널은 네이버 블로그에서 1일 1포를 진행하고 있지만 재테크로써의 수익 다변화를 위해 티스토리 2번째 채널도 구글 애드센스 달러 수익화에 도전하게 됩니다.


첫 번째 티스토리 채널과 달리 이번에는 더 쉽게 애드센스에 합격할 수 있었던 것 같은데요. 흔히 카더라가 많은 블로그 세계에서 애드센스 승인 공식처럼 여겨지던 전문 주제 1일 1포를 저는 하지 않았습니다. 2개의 주제를 잡고 발행 주기도 불규칙하고 산발적으로 가져갔는데요. 애드센스 심사에서 계속 떨어지는 분들은 이 글을 보시고 1일 1포에 너무 스트레스 받지 않으셨으면 좋겠네요. 하지만 모든 카더라가 틀린 것은 아닙니다. 네이버와 달리 애드센스 심사의 과정에서 티스토리가 갖는 장점은 첨부 이미지로부터 자유롭다는 점입니다. 저는 게시물 대부분에 사진 이미지를 아예 넣지 않았음에도 이렇게 보란듯이 승인 메일을 받을 수 있었어요.


보통 구글 애드센스 광고 게재 심사 승인을 받게 되면 장기간 시간이 소요되는 우편물을 기다려야 CPC광고를 본문에 붙일 수 있는데요! 저처럼 이미 승인 받은 사이트가 있으신 분들은 중간 과정이 생략되기 때문에 곧바로 광고를 통한 수익 창출이 가능해집니다. 디지털노마드로 각종 SNS를 활용한 부업, 재테크가 활성화되기 시작하면서 많은 분들이 유튜버로 전향하기도 하고 컨텐츠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저는 주변 지인들이 유튜브와 블로그 사이에서 재테크로 부업 느낌의 활동을 고민하고 있다면 무조건 블로그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유튜브와 달리 컨텐츠 하나에 투입되는 소요 시간이 훨씬 적은 장점도 있으며, 네이버 블로그와 카카오 티스토리 사이에는 여러 장단점이 있지만 소소한 수익은 누구나 무난하게 챙길 수 있기 때문에 여전히 진입장벽이 낮다고 생각해요. 오늘도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티스토리 심사 승인 연락을 기다리고 있는 많은 분들을 응원하며, 퍼스널 브랜딩과 부업, 재테크 어떠한 목표든 다 이루시길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